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웃사랑의 참 의미와 소중함 전파

2015-04-26     김태평 기자

[김태평 기자]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와 의성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김정숙)은 지난 4월 25일, ‘제5회 의성세계연축제’가 열린 의성군 위천생태하천 일원에서 지역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사랑의열매’ 홍보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날, 김정숙 단장 및 단원,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직원 등 관계자들은 행사장을 찾은 군민들을 대상으로 ‘천원의 나눔, 사랑의열매 다트게임’, ‘퍼즐게임’ 등 나눔이벤트와 커피·녹차 등을 증정하는 ‘사랑의 차봉사’를 전개하고, ‘착한가게캠페인’, ‘직장인나눔캠페인’ 등 다양한 정기기부캠페인 참여 방법 등을 안내했다.

김정숙 의성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장은 “따뜻한 마음과 함께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 준 의성군민 한분한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사랑의열매’와 ‘나눔’을 매개로 이웃사랑의 참 의미와 소중함을 전파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의성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앞으로도 소액다수가 참여하는 작은 나눔들이 모여 큰 기부가 될 수 있음을 널리 알리고, 군민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성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의성군민들로 구성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나눔봉사조직으로, 사랑의열매 기부캠페인 홍보활동 및 재능기부활동, 물품배분활동 등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한 ‘2014 경북 사랑의열매 유공자 포상식 및 나눔봉사단 총회’에서 지역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나눔봉사단’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