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스마트한 약국, 스마트한 경영’을 추구하는 ㈜팜베이스

토털서비스 제공 및 합리적 경영지원

2015-09-07     전승국 기자

[전승국 기자]대한약사회 공식 약국관리 소프트웨어 ‘PM2000’ 공식 유지보수 1위 업체인 ㈜팜베이스 http://www.pmas.co.kr(대표 정홍균)가 15년 약국관리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팜베이스가 제공하고 있는 주요 서비스로는, 전국 약국관련 매물정보와 세무대행서비스, 구인정보와 소모품 구매 서비스이고 현실적인 경영과 창업을 원하는 경영주 및 업계관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의약분업 초기부터 약국의 IT전산관리를 진행하며 쌓은 노하우를 통해 제공되는 토털서비스로 ‘사람중심+회사와 개인의 동반성장’ 이란 경영방침에 의해 만들어진 대표적인 서비스이다.

또한 현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약품 복약안내문이 인쇄되는 약봉투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출시하는 등 다양한 약국관련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지원하고 있다.

‘팜링크’서비스, 소통하는 약국의 혁신모델

이와 관련 ㈜팜베이스는 약국 보험청구프로그램의 내용을 스마트기기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약국 경영지원 App ’팜링크(Pharm Link)’를 출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팜링크’는 방문한 고객의 조제기록정보와 복용 하는 약품에 대한 정보가 약사가 가지고 있는 태블릿pc에 표시되어, 고객이 문의하는 의약품 정보안내와 복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쉽고 명확하게 인지시켜 올바른 의약품 복용을 도와준다.

더불어 별도의 메모관리 기능지원으로 이전의 상담기록을 참조하여 관리 할 수 있으며, 복약안내 시 약국에서 판매하는 주요 판매 제품이 홍보될 수 있도록 하여 추가적인 매출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얻는 신뢰도 및 친밀감을 높여줘 1인 약국이나 창업 후 단골고객 확보에 용이한 장점이 있다.

한편, ㈜팜베이스의 정홍균 대표는 ”이번에 서비스를 진행한 ‘팜링크’ App을 통해 조제 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 변화되는 시장에서 약사의 직능강화와 고객소통을 위한 효과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전하고, 이어 ”추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기술 지원으로 약국IT전산시장에서 선두 기업을 목표로 매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