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텔월드, 세계 최고 호스텔 선정하는 ‘2017 호스카’ 개최

2017-02-03     김원태 기자

[김원태 기자] 전 세계 가장 큰 규모의 호스텔 예약 사이트 호스텔월드가 세계 최고의 호스텔을 선정하는 2017년 호스카(HOSCARS)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작년 백만 명 이상의 고객의 후기를 바탕으로 전 세계 3만 3천개 이상의 호스텔이 평가되었다. 후기는 고객의 경험, 비용가치, 안전, 위치, 스탭, 분위기, 청결함, 시설 등을 기준으로 작성되었다.

호스카의 수상 종류는 숙박시설의 규모, 대륙, 국가, 도시 등의 베스트 호텔 및 베스트 뉴 호스텔, 체인 호스텔 등과 같은 특별 상으로 나누어졌다.

특히 올해에는 베스트 중형 호스텔 10위 내 6개의 호스텔이 리스본에 위치한 호스텔이 리스트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베스트 분위기 호스텔을 수상한 굿모닝 리스본 호스텔(Goodmorning Lisbon Hostel) 등 리스본의 호스텔에 대한 인기가 도드라졌다.

호스텔월드 CEO 펄걸 무니(Feargal Mooney)는 “지난 한해 동안 호스텔 이용자들의 백만 개의 이상 후기와 평가를 바탕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빛났던 호스텔들이 선정되었다”며 “수상된 호스텔은 HOSCARS를 통해서 호스텔 사업에 공식 인정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즉 지금 세계에서 가장 최고의 호스텔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