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무료 요리교실'제철농산물 활용한 요리교실'

29일(금)부터 제철농산물 활용한 요리교실 참여시민 160명 선착순 모집 7월 5일(목)~6일(금) 2일간 장아찌, 약선음식 강좌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

2018-06-30     유정민 기자

[유정민 기자] 서울시에서 제철농산물을 이용한 장아찌와 약선음식을 배워보는「제철농산물 이용교육 무료강좌」를 7월 5일(목), 7월 6일(금) 양일간 농업기술센터에서 시민 1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6월 29일(금) 10시부터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7월 5일(목), 3시간 동안 진행되는 장아찌 강좌에는 이선미 숙대 한국음식연구원 외래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며 전통 장아찌에 대한 교육과 함께 김 간장 장아찌, 당귀잎 고추장 장아찌, 참외 된장 장아찌 만들기를 배워본다.

7월 6일(금)에 진행되는 약선음식 강좌는 김찬희 슬로푸드 연구원의 강의로 진행되며 무더위 건강을 지켜줄 여름약선에 대한 교육과 함께 장어표고조림, 오골계 냉채, 율무감자 영양밥을 시연으로 배운다.

권혁현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제철농산물을 이용한 장아찌와 약선음식 만들기 교육을 통해 제철음식이 우리 건강에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되는지 알리기 위해 무료강좌를 개설하니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제철농산물 이용교육 강좌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인재육성팀 전화 459-6754번으로 하면 된다.(신청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http://agro.seoul.go.kr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