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글로벌캠퍼스, 온라인 입학설명회 개최

2020-08-29     김종필 기자

 

[김종필 기자]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대표 백기훈)은 8월 29일 토요일 인천 글로벌 캠퍼스 입주 대학들과 함께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인천글로벌캠퍼스에는 ▲한국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대(SBU)와 패션기술대(FIT) ▲한국조지메이슨대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등 5개 대학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속 시행으로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인 하이브리드 입학설명회로 기획되었다. 입학전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영상을 사전 제작 및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랜선 입학설명회로 개최하고 심층 상담은 캠퍼스에서 오프라인으로 하는 진행방식이었으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상담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인천글로벌캠퍼스 외국 대학은 국내 입학전형과는 다르게 수시·정시와 별도로 지원할 수 있으며, 수능 점수 없이 고교 성적만 있어도 지원이 가능하여 학생들에게 글로벌한 진로 선택의 기회가 될 수 있으며 외국 명문대학을 국내에서 다닐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분교가 아닌 ‘확장 캠퍼스’로 본교와 같은 교육과 학위를 받을 수 있는 것이 IGC 최고의 장점이다.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백기훈 대표이사는 “지난 학기 외국 대부분 대학이 캠퍼스를 봉쇄하고 학생과 교직원 출입을 통제하는 등 단절된 학업 환경이었던 것에 비하면 IGC는 출입이 가능하고, 일부 대면 수업 진행, 기숙사·도서관·식당 등 시설 이용이 가능한 점에서 면학 조건이 매우 유리하다”며 “앞으로도 대학과 함께 정부 방역 지침에 따라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면서 학생들이 학업권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히며 “금번 입학설명회에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입학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IGC 입학 홈페이지(https://igcadmission.igc.or.kr)에서 확인하거나 뉴욕주립대(032-626-1030),조지메이슨대(032-626-5021), 겐트대(032-626-4114), 유타대(032-626-6135) 등 각 대학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