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세계한인경제포럼 첫 조찬강연 오영교 전 장관 혁신 강연!

2021-02-26     김종필 기자

[김종필 기자] 이원욱 위원장(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경기 화성을)은 지난 25일(목) 국회 의원회관 제1간담회의실(영상회의실)에서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 조찬 강연을 비대면 온라인회의로 진행했다.

이번 강연에서 오영교 전 행정자치부 장관은 <혁신리더의 물음 ‘당신은 인생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고객제일주의, 성과중심주의, 공정한 가치보상체계, 지속가능한 성공시스템’ 등 주요한 혁신방안을 소개했다.

오영교 전 장관은 강연을 통해 혁신의 중요성과 무엇으로 혁신할 것인지를 강조하며, 부단한 노력을 강조했다.

오영교 전 장관은 코트라 사장과 산업부 차관 등을 역임하면서 정부와 기업의 혁신에 앞장서 온 ‘혁신 전도사’로 잘 알려져 있다.

포럼 대표의원인 이원욱 위원장은 “포럼 회원은 물론 여러 기관이나 기업의 경영자들이 조직 혁신을 위한 아이디어를 착안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강연 내용이었다. 오영교 장관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포럼을 통해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는 우리 한인 경제인을 위한 정책 및 입법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이 진행된 제1간담회실에는 포럼 대표인 이원욱 위원장을 비롯해 공동운영위원장인 강득구 의원과 한컴그룹 윤원석 대표, 강연자인 오영교 전 장관이 참석하였으며, 온라인으로 포럼 정·준회원 및 운영위원 등 총 28명이 함께했다.

해당 강연은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으며, 유튜브 ‘이원욱TV’에서 다시 볼 수 있다.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은 회원들의 경험·지식·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명사 초청 조찬 강의를 매월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