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래 의원, 민주당 제4정책조정위원장 맡아
조승래 의원 “과방위와 산자위 주요 현안 잘 점검해 좋은 정책 마련할 것”
2021-05-21 송재호 기자
[송재호 기자] 조승래 국회의원(대전 유성구갑)이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제4정책조정위원장으로 임명되었다.
더불어민주당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7명의 정책조정위원장의 인선을 마무리했다. 조승래 의원이 맡게 되는 제4정책조정위원장은 국회 18개의 상임위원회 및 상설특별위원회 중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를 담당하게 된다. 정책 전문성과 균형감을 고려해 현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여당 간사를 맡고 있는 조승래 의원이 선임된 것으로 풀이된다.
조승래 의원은 앞으로 2개 상임위원회 관련 당차원의 정책조정 및 정책 개발, 정부와의 정책협의 등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조승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에서 중요한 당직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과방위와 산자위 모두 우리나라 미래 경쟁력을 책임지는 법률과 정책을 다루고 있는 만큼, 주요 현안들을 잘 점검하여 좋은 정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승래 의원은 당내 부동산특별위원회와 백신·치료제특별위원회, 반도체기술특별위원회 위원도 맡아 관련 현안 해결에 힘쓰고 있다. 특히 반도체기술특별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출범식을 열고 제1차 회의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