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도봉사회복지박람회’ 사회복지 공유한마당 개최

2021-09-02     김진규 기자

[김진규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주민들에게 도봉구의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도봉사회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도봉사회복지박람회는 주민과 사회복지종사자가 함께 참여하고 만드는 도봉구의 사회복지분야 대표 축제이다.

 

서울특별시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도봉구가 후원하는 <제4회 도봉구사회복지박람회>는 ‘같이있어 가치있는’이란 슬로건 아래 9월 6일부터 9월 10일까지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는 사회복지주간 동안 열린다.

박람회는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 유튜브, 카카오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이번 도봉구사회복지박람회는 서울시 자치구 사회복지박람회 중 유일하게 온라인에 취약한 주민을 위해 ‘사회복지정보 무인부스’를 운영하는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한 다양한 참여 경로를 마련했다.

또한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 아래 도봉구청 1층 로비갤러리와 구민청 1층 홀에서 20개의 사회복지기관 참여하는 △사회복지정보 무인부스 운영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사회복지 우수 영상 상영 △포토존 주민참여 이벤트 △‘나는 000 사회복지사다.’ 선정작 ‘사회복지인 사진전시회’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사회복지유공자 표창 등을 실시한다.

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도봉구 복지기관들의 노력과 성과들을 주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누구나 도봉사회복지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에 취약한 분들을 위한 무인부스 운영과 같은 다양한 방법들을 준비하였으니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