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의원 “제 1회 국회어린이안전대상 시상식, 어린이안전 관심 확대‧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제 1회 국회어린이안전 대상 시상식 성황리 개최

2023-12-15     송재호 기자

[송재호 기자] 이상민 국회의원(대전 유성을)은 15일 2시 국회의원회관 제 3세미나실에서 한국교육시설안전원, 한국보육진흥원, 한국초등교장협의회, 대한아동단체협의회 등과 함께 제 1회 국회 어린이안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국회어린이안전포럼(공동대표 이상민, 이명수의원)은 국회와 안전공공기관, 어린이 NGO기관 등이 함께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활동하는 개인, 단체에 대하여 정례적으로 포상을 실시하기로 하고 올해 첫 수상자를 결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은 어린이교통사고예방 아이디어공모전서 1위를 한 안성초교 윤원형 군으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국회 어린이안전포럼상은 청주교대부설초등학교 김가은, 인천경명초등학교 김의율이 각각 수상했다. 또한 어린이 안전 NGO상은 새마을 교통봉사대(대장 강기자), 사랑실은 교통봉사대(대장 손삼호)가 각각 수상했다.

이상민 의원은 “이번 시상식으로 매년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열심히 활동하시는 기관, 단체를 포상하고 유공 내용을 널리 알려 많은 기관이 어린이 안전에 관심을 확대하고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