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봉사팩토리와 함께 새해 첫 연탄봉사 ‘사랑의 온기’ 전달

도봉구, 지난 1월 28일 봉사팩토리 35명의 회원과 연탄나눔 봉사 펼쳐

2024-02-02     김남규 기자

[김남규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 1월 28일 무수골에서 봉사팩토리(대표 이승남)와 함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하며 지역 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고 전했다.

▲도봉구는

이날 봉사팩토리 회원 35명은 장장 4시간에 걸쳐 저소득 5가구에 연탄 2,300장을 직접 전달했다.

연탄 2,300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주변의 소외계층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봉사팩토리 회원들이 십시일반 후원금을 모아 마련했다.

봉사팩토리는 2020년 소모임 봉사활동으로 시작해 2022년 창단된 비영리 민간단체다. 지역 내 사회적 약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환경개선 봉사, 취약계층 어르신 식생활 지원 및 급식봉사, 미혼모 시설 자녀 교육봉사, 반려견 유기 방지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단체 관계자는 "연탄후원을 위해 힘을 모아주고 장시간 배달봉사까지 함께 참여해준 회원들께 감사하다. 이번 나눔으로 무수골의 에너지 취약계층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매섭게 한파가 몰아치는 날씨에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연탄 한 장은 너무나 소중하다”며, ”어려운 형편 속에서 힘들지만 열심히 살고 있는 분들께 따뜻한 손길을 전해준 봉사팩토리 회원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