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위촉식 및 감시원 교육 실시

2014-03-18     시사매거진 2580

인천 중구(김홍섭 구청장)는 지난 17일(월) 중구청 월디관 대회의실에서 ‘2014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위촉식 및 감시원 교육’을 실시했다.

ⓒ인천 중구

이번 위촉식 및 교육은 김홍섭 중구청장과 관계공무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6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국민건강을 위해 최일선에서 수고하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현정부가 근절 의지를 확고히 한 4대악 중 부정불량식품에 대한 철저한 감시활동과 2014년 아시안게임 등 대규모 국제행사를 대비함은 물론 우리 지역에‘식품안전사회 구현’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에 위촉된 소비자감시원은 중구지역에 거주하는 (사)대한주부클럽중구지회, 중구 바르게살기여성위원회, (사)한국주부환경중구지회, 중구지역 새마을부녀회 등의 기관에 소속된 53명(기존 23명, 재위촉 30명)이다.

한편, 이날 위촉식에는 감시원 활동에 필요한 관련법령 설명 및 활동요령과 업무범위, 주의사항, 활동사례를 통한 개선방향 등에 대한 교육도 병행 실시되어 감시원들의 역량강화는 물론 위생감시 공무원과 협조체제를 통한 투명하고 신뢰있는 식품위생감시활동의 기초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중구 관계자는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을 통하여 식품안전에 대한 주민의 욕구가높아지고 신고건수 또한 급격히 증가하는 현 시점에서 소비자 감시원의 활동에 중요성과 책임감을 부여하는 자리로 이 날의 행사에 의미를 갖는다"고 전했다.

김양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