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소비자 초청 영월 농산물 홍보

인터넷 종합쇼핑몰『동강愛』를 통한 농산물 전자상거래 확대

2013-09-08     시사매거진 2580

영월군(군수 박선규)에서는 농특산물 홍보와 농산물의 전자상거래 활성화 위하여 수도권에 거주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9월 7일(토) 초청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1년에 이어 3회째로 영월군농산물전자상거래영농조합에서 운영하는 농산물종합쇼핑몰 동강愛(www.ywdga.co.kr)의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서울시 은평구 자원봉사자 등 70명을 초청해 동강애 회원과 함께 포도, 사과, 잡곡 생산농가 농장을 방문해 직접 생산현장을 찾아보고, 장릉, 청령포, 한반도 지형 등 주요 관광지도 방문했다.

작년 행사에서는 동강愛에서 영월농산물의 주문량이 많은 우수 고객들 60명을 초청해 주요 농산물 생산 현장과 관광지를 방문해 초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금년에는 신규 고객을 확보하여 영월농산물의 전자상거래를 확대하고자 아직까지 영월군농산물 종합쇼핑몰 『동강愛』를 접해보지 못한 소비자들을 초청해 영월농산물의 우수성과 전자상거래의 편리성, 안정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영월군의 농산물전자상거래는 농산물종합쇼핑몰인 동강愛(www.ywdga.co.kr)가 주축이 되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고, 현재 74농가가 참여해 포도, 사과, 토마토, 절임배추, 메주 등을 판매하고 있다.

유영조 동강愛 대표는 농산물의 생산과 함께 홍보와 판매가 매우 중요한데, 꾸준한 고객의 확보와 기존 고객의 관리를 위하여 이번 행사를 준비했으며, 영월농산물을 알리고 전자상거래 활성화 하는데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번 추석은 영월군 농산물종합쇼핑몰 『동강愛』를 방문해 품질 좋고 안전한 영월농산물로 선물해 줄 것을 부탁했다.

한아리 기자